▲ 목포시립도서관, 온라인 함께 읽기 ‘날마다 독서’ 11기 참가자 모집 |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시립도서관이 온라인 함께 읽기 프로그램 '2024 날마다 독서' 1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상반기 '날마다 독서'는 오는 5월 1일부터 28일까지 개설되어 신영복의 '담론'을 함께 읽을 예정이다.
20일간 전문강사의 안내로 매일 정해진 분량의 독서를 한 뒤 기억에 남는 글귀와 단상을 참가자들과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난 9, 10기 참여자들은 ‘혼자라면 읽기 힘든 책을 끝까지 완독할 수 있어 뿌듯하다.’, ‘날마다 배경지식을 함께 알려주니 책을 읽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날마다 독서'는 지난 2021년부터 우리 지역 독서 분위기에 새로운 변화를 주고자 시작된 온라인 함께 읽기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함께 읽는 즐거움을 알리고 있다.
날마다 독서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10기수가 운영되어 150명의 시민들과 10권의 책을 함께 읽었다.
날마다 독서는 온라인 플랫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해 참여에 부담이 적고 바쁜 일상에서 책 한 권을 완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참가 신청은 지난 18일부터 목포시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접수받고 있으며,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목포시립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