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남소방서, 캠핑장 화재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지도 점검
기사입력  2024/04/18 [15:11]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해남소방서, 캠핑장 화재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지도 점검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해남소방서는 봄철 야외활동 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가운데, 캠핑장을 대상으로 화재안전관리 강화 지도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봄철을 맞아 지역 캠핑장 등 볼거리와 먹거리를 찾는 여행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화재안전관리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소방서에 따르면 캠핑장은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시설로 화기 및 전열기구 등 가연물이 많고, 가연성 소재의 텐트가 여러 개 있어 화재 위험이 크므로 각별한 주의와 신속한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번 점검의 주요 내용은 ▲소화기, 감지기, 손전등 적정 비치 ▲화재 시 피난로 확보 ▲화재 예방 및 대피 시간 확보를 위한 방염 천막 사용 지도 ▲방염성능 기준 충족 방염 천막 사용 여부 조사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 및 사용법 숙지 ▲ 전용 누전차단기, 각종 전기(가스)시설 인증 제품 사용 및 법령 준수 교육 등이다.

최진석 해남소방서장은 “캠핑은 안전이 보장될 때 즐거운 것”이라면서 “관계자와 이용객 모두 안전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