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해남소방서는 재난 상황의 복잡화와 예측 불가능한 새로운 재난에 대응하기 위해 소방안전교육 패러다임의 전환과 확산을 목표로 한 슬로건 홍보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활동은 “스스로를 지키고(By Myself), 이웃을 돕고(By Each Other), 정부의 역할을 다하는(By Government)”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인, 지역사회 및 정부가 함께 재난에 대응하는 안전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2월 소방청에서 발표한 소방안전교육 패러다임 확산 추진계획에 따르면, 이번 홍보활동은 기후재난 등 복잡하고 예측 불가능한 새로운 재난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자구 능력 함양과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을 필요로 한다.
이에 해남소방서는 언론보도와 SNS를 활용한 홍보, 관서별 신문 기고문 게재, 지역 방송과의 연계를 통한 기관장 인터뷰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방안전교육 패러다임 및 슬로건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최진석 해남소방서장은 “이번 홍보활동을 통해 재난에 대한 개인의 자구 능력 향상과 함께 지역사회와 정부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한다”라며 “재난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안전한 사회 구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