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의회는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원활한 의정 활동을 위해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의원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특성화 사업 성공 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지역 발전의 새로운 정책 제안을 제시하여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 계획했다.
주요 연수 일정으로 다가오는 제290회 제1차 정례회 군정질문에 대비해 군정 이해도를 높이고 현안에 능동적으로 질문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효과적인 군정질문 완전정복 교육(박용진 교수)”, 청렴 인식 개선 및 신뢰받는 의회상 구현을 위한 “청렴 및 이해충돌 방지 교육(정해숙 교수)을 듣고 스포츠 메카로 거듭나기 위해 국내 최대 야구 테마파크인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를 방문하여 시설 운영 현황 및 야구 대회 유치 등에 대한 내용을 청취할 계획이다.
왕윤채 의장은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로 거듭나고자 의회 구성원 모두가 공부하고 배워야 함은 물론 군정 현안 사업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타 지자체 우수 정책 사례를 고찰해 장흥군 실정에 맞게 접목해 나가도록 해야 한다.”라며 “이번 연수가 의원 및 직원들의 전문성을 한층 더 높이는 자양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