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자살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당신은 소중한 사람’ 주제
기사입력  2024/04/15 [15:30]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지난 8일, 지도 파출소와 함께 자살 예방 홍보 캠페인을 하고 있다.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신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4월 8일 지도 파출소와 함께 지도읍 장터에서 ‘당신은 소중한 사람’이라는 주제로 자살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봄철 자살률은 계절적 요인, 졸업, 구직 시기 등 다양한 요인으로 매년 3~5월에 증가하는 경향을 보여 이 시기에 자살 예방을 위한 밀착 관리가 필요하다.

신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자살 고위험군 안부 문자 및 전화상담 등 집중 사례관리, 어르신 우울 선별검사,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실 운영, 도움 기관 정보 안내 현수막 게시, 자살 예방 캠페인 실시 등 자살 고위험군 발굴, 관리 및 예방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신안군 관계자는 “자살 고위험 시기 집중관리를 통해 자살 예방에 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마음이 힘들 때는 고민하지 말고 언제든지 도움을 요청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을 때 신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자살 예방 상담 전화, 정신건강 상담 전화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