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미용사회 전남서부지회 진도지부,관내 취약계층 위한 미용 봉사 실천 |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대한미용사회 전남서부지회 진도지부 회원 20여명이 최근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미용봉사를 실천했다.
거동이 힘들고 미용실 방문이 어려운 시설 입소 대상자를 위해 노인전문요양병원, 노인요양원, 신진노인복지센터, 꽃단지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등을 방문해 미용봉사를 실시했다.
시설 관계자는 “미용봉사를 실천해 준 대한미용사회 전남서부지회 진도지부 회원들게 감사드린다”며 “회원분들이 미용봉사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말동무가 돼주고 대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자존감을 회복시켜 가족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대한미용사회 전남서부지회 진도지부는 지난 여름철에는 매월 시설을 방문해 방문미용 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의 쾌적하고 위생적인 일상을 위해 애써오고 있다.
또한 회원들은 시설이 아닌 거동이 불편하고 혼자사는 어르신들을 개별 방문해 미용 봉사를 실시하는 등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여년간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관계자는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밝고 건강한 일상을 위해 미용봉사를 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을 위해 봉사활동은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