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도교육지원청, 『저경력(9급) 교육행정직 역량강화 교육』실시 |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대회의실에서, 2023년 이후 신규임용 된 교육행정 일반직공무원에 대하여, 『직장생활 적응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2024년도 저경력(9급) 교육행정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행정 9급 공무원들에게 업무 공백의 부담감을 완화하고 많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총 4회 실시될 예정이며, 알아두면 좋은 지출 실무 사례, 재산 및 물품관리의 이해, S2B학교장터 시스템교육 등 여러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무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실무 사례 중심의 교육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실무교육 뿐만 아니라 첫 직장생활의 업무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한 ‘아로마 향초 만들기’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저경력 공무원들이 업무현장에서 마주하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어갈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진도초의 한 주무관은 “실무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무원으로부터 일선 업무를 추진하며 느꼈던 애로사항 및 업무추진 과정을 배우는 기회를 가져, 단순히 업무 교재를 통해 공부했을 때보다 훨씬 이해가 잘됐고,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동기들과 소통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오미선 교육장은 “교육을 통해 저경력 공무원들이 직무역량을 키워 보배로운 행정인력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나아가 ‘적극행정’실천으로 조직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