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환경보전 메시지를 담은 스마트폰용 '함께해요 환경사랑 이모티콘' 16종을 제작하여 14일부터 2주 동안 무료로 배포한다.
'함께해요 환경사랑 이모티콘'은 한국환경공단 마스코트인 '푸루'와 '그루'를 활용해 일상생활에서 환경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주제들을 표현한 것으로 스마트폰용 메신저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국환경공단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전기자동차 충전 소등 생활화 에코백 사용 물 절약 온맵시 과대포장 금지 적정온도 유지 개인컵 사용 올바른 분리배출 등의 환경 보전 주제를 선정해 국민들이 일상 대화 속에서 자주 활용할 수 있도록 움직이는 이모티콘 총 16종을 제작했다.
'물 절약'은 울고 있는 푸루의 머리 위에 있는 수도꼭지를 그루가 잠그는 모습으로, '적정온도 유지'는 이글이글 끓어오르는 푸루의 화를 그루가 부채로 낮춰주는 모습으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함께해요 환경사랑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한국환경공단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소진 시까지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기존에 친구로 등록되어 있을 경우, 11월 14일 오후 2시 일괄적으로 자동 제공된다.
'플러스 친구'는 카카오톡에서 아이디 검색 창에 '한국환경공단'을 검색하고 해당 화면으로 이동한 후 '친구추가'를 선택하면 된다.
이모티콘은 오는 27일까지 내려받을 수 있으며 내려받은 시점부터 18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전병성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국민의 생활 속에 환경사랑 실천에 대한 말과 생각이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환경사랑 이모티콘을 제작했다"라며, "이모티콘에 담긴 메시지가 꼭 국민들의 생활 속에서 실천으로 이어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