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양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청소년과 함께하는 경제활동 ‘뻔뻔비즈’
기사입력  2018/11/14 [14:45]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청소년과 함께하는 경제활동 ‘뻔뻔비즈’
[KJA뉴스통신] 담양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이 지난달 청소년 인문학 어울한마당 행사가 개최된 담양해동문화센터에서 실물경제활동체험 ‘뻔뻔비즈’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뻔뻔비즈’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이 비누, 향수, 립밤 등을 직접 만들어 판매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일련의 과정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실질적인 소득활동을 통해 시장의 흐름과 직업인의 자세를 배움으로써 생산자의 시야를 갖게 하고 당당한 경제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그 목적이 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꿈드림 청소년들이 자신감 향상 및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값지고 소중한 경험을 얻었다”며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담양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담양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담양군청소년문화의집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및 자격증 취득을 비롯한 자립지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