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소방서, 승달산에서 등산객 1명 구조 '봄철 산행 안전사고 주의 당부'
기사입력  2024/03/11 [11:37]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목포소방서, 승달산에서 등산객 1명 구조 '봄철 산행 안전사고 주의 당부'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소방서는 지난 9일 무안군 몽탄면 소재 승달산에서 산악사고 신고를 받고 긴급 출동해 구조대상자를 안전하게 구조했다고 밝혔다.

이날 산을 등산했던 최모(여, 61)씨는 하산 중 넘어지면서 좌측 눈주변 열상 및 어깨 통증이 동반되어, 119에 신고하여 출동한 구조·구급대원에게 현장에서 응급처치를 받고 안전하게 병원으로 이송됐다.

산악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은 ▲산행은 아침 일찍 시작 및 해 지기 전 마치기 ▲2인 이상 함께 산에 오르기 ▲등반로 이외의 산행 삼가 ▲음식물 조금씩 자주 섭취 ▲산행 시 등산로 안내판ㆍ긴급구조 위치표지판 기억 ▲사고 발생 시 신속히 119 신고 ▲랜턴ㆍ상비약 준비 등이다.

목포소방서는 “봄철 산행은 한낮과 저녁의 기온 차가 매우 크고 특유의 짙은 안개로 지표면이 녹아 쉽게 미끄러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