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 업무협약 체결_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 전태진 관장(왼쪽)과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 정연철 학과장(오른쪽)이 진로․교육 분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보성군은 지난 27일 보성군 청소년문화의집과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가 진로․교육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스포츠산업 분야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보성 지역의 청소년에게 e스포츠 교육과 진로 체험의 기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보성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는 e스포츠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 정연철 학과장은 “보성 지역 청소년 교육에 있어 특화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애로사항 해결 방안을 제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학과로 발전하기 위해 지역 사회의 목소리를 경청해서 이를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밝혔다.
보성군 청소년문화의집 전태진 관장은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라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체험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