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1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표협의체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 이날 회의에서는 6명의 신규위원을 위촉했다.
회의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3년 연차별 시행결과 평가 및 우수사업 선정,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계 활성화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행 결과보고서에는 8대 추진전략 및 34개 세부사업 추진 결과, 3개 우수사업 선정(경로당 안전관리 강화, 건강한 출산을 위한 기형아 검사비 지원, 부부관계 향상프로그램 “너는 내운명”)과 전략별 대표성과 등 내용이 담겼다.
세부사업별 목표 달성도와 예산집행실적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앞서 지난해 장흥군은 복지·건강·교육·고용·주거·문화·환경 등 사회보장 분야 전반에 걸친 시행계획의 8대 추진전략 및 34개의 세부사업을 시행한 바 있다.
장흥군은 복지분야에서 주거복지대전 국무총리상, 민관협력 자원봉사에서 장관상, 자활분야, 기초수급자 관리 등 6개의 기관표창을 받아 성과를 인정 받고 있다.
이천영 장흥 부군수는 “지난해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복지사업 추진에 많은 성과가 나타났다. 올해 모두가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