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내 유일 청소년 기업가정신 축제,"비즈쿨 페스티벌"개최
기사입력  2018/11/08 [16:27]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체험 프로그램
[KJA뉴스통신]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이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7A홀에서 개최된다.

올해의 비즈쿨 페스티벌은 청소년 모두가 미래의 주인공이라는 의미에서 “We Can Be Heroes”를 주제로 개최되며, 전국의 126개 학교 1만 5천여명의 초중고등학교 학생이 참여한다.

비즈쿨 페스티벌은 지난 2002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17년째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의 청소년 기업가정신 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 비즈쿨 운영학교의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비즈쿨 학교관’과 로봇, VR, AR, 드론 등 미래 신기술을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미래기술 체험관’, 창업 아이템을 보여주는 ‘스타트업 체험관’ 등으로 구성된다.

첫째날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부의 신’ 강성태 대표가 기업가정신을 강연하고, 청중들과 문답하는 ‘기업가정신 콘서트’가 열리고, 특히, 올해에는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많은 로봇스쿨, 코딩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비즈쿨랩’을 행사장 내에 신설하여 매일 운영한다.

둘째날에는 쉽고 재미있게 기업가정신을 이해하기 위한 ‘골든벨 퀴즈쇼’, 지속가능한 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청소년의 아이디어를 주제로 ‘스피치 대회’, ‘우수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등이 개최될 예정이며, 마지막날에는 비즈쿨 학생들의 뮤지컬, 댄스 등 장기자랑 대회인 ‘비즈쿨 뽐내기’, ‘비즈쿨 가수왕’ 등을 개최한다.

중소벤처기업부 벤처혁신기반과 정기환 과장은 “올해 비즈쿨 페스티벌은 행사 기획단계에서부터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자신들이 주인공이 되는 행사를 개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비즈쿨 사업이 청소년들과 함께 발전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