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강진군청소년문화의집은 강진군 최초의 청소년기관으로 지난 3일, 강진군청소년문화의집 1주년을 기념하여 강진군청소년축제 “놀러와!락행사를 진행했다.
강진군 내 청소년유관기관과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아래 진행된 이날 행사는 300여 명의 강진군 청소년 동아리 친구들과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진군위스타트글로벌,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함께 진행하여 청소년 참여부스, 다양한 먹거리체험, 청소년기관 홍보, 청소년동아리 공연 등 하루 종일 즐거움이 넘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강진군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이 준비한 “강진군 청소년정책 제안 발표 및 활동 보고회”는 강진군청소년의 바람을 군수에게 건의하여 강진군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참여마당으로 강진군에서 최초로 진행되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청소년축제를 준비하고 진행한 강진중학교 이지석 학생은 “그동안 우리는 행사에 동원되거나 무대의 한부분만 참여해왔는데, 이번 청소년축제를 계기로 청소년이 직접 행사를 준비하고 활동하는 기회가 되어 너무 즐겁고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활동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강진군청소년문화의집은 댄스교실, 요리교실, 동아리실, 노래방, 휴카페 등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와 프로그램들을 있는 청소년들의 휴식의 장소이자, 쉼터이다.
강진군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에 대해 문의하고 싶은 사항이 있으면 홈페이지게시판 또는 전화로 문의하기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