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도군, 2024년 '인공지능-사물인터넷(AI-IoT) 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65세 이상 어르신…2월 1일부터 15일까지 선착순 50명 모집
기사입력  2024/01/30 [12:11]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진도군, 2024년 ‘인공지능-사물인터넷(AI-IoT) 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진도군이 오는 2월 1일부터 15일까지 ‘인공지능-사물인터넷(AI-IOT) 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 대상자를 선착순 50명 모집한다.

‘인공지능-사물인터넷(AI-IOT) 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오늘건강’ 앱(APP)을 설치 후 건강기기(손목 활동량계, 체중계, 혈압계, 혈당 측정기기 등)를 제공해여 보건소 전문인력이 6개월 동안 비대면 건강관리 하는 사업이다.

군은 사업을 통해 대상자들에게 건강위험요인에 따라 건강임무를 설정하고 영역별 건강전문가를 통한 비대면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임무를 성공하면 성공 물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허약체질에 만성질환 관리와 건강관리 행태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현재 355명의 어르신이 건강관리를 받고 있다.

진도군 관계자는 “대상자인 어르신들이 디지털기기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사용법 교육도 함께 하고 있다”며 “스스로 매일 규칙적인 건강정보 측정과 활동량을 확인해 건강을 위한 좋은 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