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누리집 화면(2018govinno.net) |
|
[KJA뉴스통신] 행정안전부는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 대회"에 출품할 16건의 정부혁신 우수사례를 선정하기 위해 대국민 온라인·모바일 투표를 누리집을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누리집을 통해 국민에게 공개된 33개의 정부혁신 사업은 전 중앙부처·자치단체·공공기관이 제출한 420여개 사례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사례이다.
특히, 이번 우수사례 중에서는 안전·환경·여성·장애인·독거노인·치매환자 등을 키워드로 한 국가정책·서비스가 눈에 띄었는데, 이는 국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거나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큰 정부혁신 대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하고 싶은 국민은 누리집의 정부혁신 사례 별 소개를 살펴보고, 가장 공감이 되고 국민의 삶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사례 5개를 선택하면 된다.
온라인 국민 투표는 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투표 누리집으로는 정부혁신1번가를 통해서도 이동할 수 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문재인 정부의 최우수 정부혁신 사례를 선정하는 첫 번째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12월 3일, 서울정부청사 별관 대강당에서 국민평가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다.
김일재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지난 3월 발표한 정부혁신의 기본 방향은 첫째도 국민, 둘째도 국민이다. 행정내부 개혁을 넘어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정부혁신의 목표이다.”라며 “이번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와 온라인 국민 평가를 통해 국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정부 서비스를 안내하고, 국민께 검증받은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정부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