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만호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가정방문 스티커 제작'
복지 상담 및 안부 확인 등에 부재중 방문스티커 제작 활용
기사입력  2024/01/26 [12:32]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목포시 만호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가정방문 스티커 제작'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만호동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팀에서는 가정방문 스티커를 새롭게 제작해 복지대상자 가정 방문시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만호동 복지팀은 지역 주민 복지상담, 홍보물품 전달, 안부 확인 등을 위해 방문 전 사전 연락하여 약속을 잡고 있지만, 부득이한 경우 연락을 못하고 방문했을 때 대상자의 부재로 만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대상자가 행정복지센터를 찾아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방문일시, 목적, 연락처 등을 기재할 수 있는 스티커를 제작해 빠르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다가올 설 연휴 기간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복지통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제, 어르신 지킴이단과 함께 안부와 건강 상태 등을 수시 확인할 계획이나, 응급상황 발생 시에도 즉시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를 기재한 스티커를 대상자들에게 사전 배부하여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광미 만호동장은 “도움이 필요할 경우 복지 대상자나 주변 이웃들이 주저하지 마시고 기재된 전화번호로 연락 주시길 바라며, 함께라서 행복한 만호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