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내가 가진 ‘인생 지혜’, 필요한 사람들과 나눠요
순천형 인생 지혜나눔 사업, 지혜 가진 시민 본격 발굴 시작
기사입력  2018/11/07 [13:53]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포스터
[KJA뉴스통신] 순천시는 은퇴자를 비롯한 어르신의 전문적이거나 소소한 생활 속 다양한 지혜를 찾아, 젊은 세대에 전수하는 ‘인생 지혜나눔 사업’추진을 위해 ‘인생 지혜’를 가진 사람을 본격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만 40세 이상인 순천시민으로 인생을 먼저 경험하며 터득한 나만의 지혜, 재능, 노하우, 비법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월 14일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100명으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순천시청 평생학습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과 웹모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인생 지혜’는 개인이 은퇴 전 직업 또는 좋아하는 분야에서 오랜 시간 몸담고 생활하며 터득한 노하우로, 특산물 재배, 발효 기법, 여행 기술, 장사 비법, 건강 관리법 등 사회·문화, 산업, 건강·생활 등 분야에 제한이 없다.

‘인생 지혜’로 선정 되면 책자와 영상, 강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혜를 기록하여, 젊은 세대에 전수하여 삶의 길잡이가 되어주고, 지역의 사료로도 보관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에 특화되거나 순천과 관련된 지혜는 물론 책이나 인터넷에서는 찾을 수 없는 생활 속 생생한 지혜를 찾아,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할 계획”이라며 “ 2019년부터는 대상을 출향인까지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청서는 순천시청 또는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