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88회 전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 목포에서 개최 |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제288회 전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가 지난 10일 목포신안비치호텔 2층 비발디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회의에는 전라남도 내 시․군의회 의장과 박홍률 목포시장을 비롯한 목포시의회 의원, 전라남도의회 의원, 농협중앙회목포신안시군지부장, 목포농협 조합장, 목포수협 조합장, 목포원예농업협동조합장, 광주은행 목포시청지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목포시의회 문차복의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2024년 새해, 전남지역이 더 높은 도약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오늘 회의가 전남 시․군의회 간 상생발전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회의에 앞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강필구 협의회장이 박홍률 목포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고, 목포시의회 박수경 의원에게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여했다.
이날 모인 전남 시․군의회 의장단은 의정활동 공통 관심 사항과 각 시․군의 주요 현안 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했고, ‘화순탄광 갱도 침수 반대 및 국비 지원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전라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지역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시․군의회 상호 간 현안 및 공통 관심 사항에 대한 협조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