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생물테러 대비·대응 모의훈련 ” 실시
유관기관 공조 생물테러 발생 즉각 대응테세 합동훈련
기사입력  2018/11/06 [14:03]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생물테러 대비․대응 모의훈련 ” 실시
[KJA뉴스통신] 화순군은 테러발생시 신속한 초등대응을 위해 유관기관합동으로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훈련’을 지난 2일 이용대체육관주차장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최근들어 국제적으로 자주 발생하는 생물테러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고, 생물테러 발생시 기관별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은 택배상자를 가장한 테러범이 이용대체육관 복도에서 청소하는 미화요원에게 백색가루를 전달하고 도주한 상황극을 설정하여 실시했다.

화순경찰서, 화순소방서, 육군6753부대 6대대, 화순중앙병원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생물테러 의심에 따른 신고상황, 상황전파, 긴급출동, 현장통제, 정황파악, 폭로자 대피, 검체채취 및 독소다중탐지키트 검사, 검체 검사의뢰를 위한 이송, 테러범 검거 등 실전에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기관별로 필요한 초등대응 훈련을 현장감 있게 진행됐다.

안정순 화순군보건소장은“ 생물테러 모의 훈련을 통해 유관기관과의 신속한 업무공조를 확립하고, 생물테러가 발생하는 경우 신속한 초동대응으로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