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해양공원 주차난 해소’ 종화동 물양장 공영주차장 이달 완공
여수시, 240여면 규모 관제설비·CCTV 16대 등 갖추고 내년초 운영
기사입력  2018/11/06 [13:23]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여수시
[KJA뉴스통신] 여수 해양공원 인근 주차난을 해소할 종화동 물양장 공영주차장이 이달 말 완공된다.

여수시에 따르면 240여 면 규모에 주차관제설비, CCTV 16대 등을 갖춘 종화동 물양장 공영주차장은 이달 준공 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주차장 위치는 해양공원과 인접해 여수밤바다와 낭만버스킹 등을 즐기려는 시민과 관광객들의 이동편의도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4억여 원 규모의 주차장 조성 공사는 지난해 6월 착공했다. 8월에는 여수지방해양수산청에서 물양장을 높이는 증고사업을 추진하며 일시 중지되기도 했다.

시는 공사 진행과정에서 상가이용객 감소와 영업차질을 우려하는 지역상인회 등과 7차례 이상 간담회를 하며 주차장 조성의 필요성도 설득했다.

종화동 물량장은 기존에도 주차공간으로 이용돼왔으나, 무질서한 주차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되지 않았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공영주차장을 확충하고 있다”며 “내년 주차장 개방 후 시설물 운영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