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오지훈 기자] 광산구의회 김태완 의장(더불어민주당, 수완동·하남동·임곡동)이 갑진년(甲辰年) 신년사를 통해 새해 인사를 전했다.
다음은 신년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42만 광산구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쉽지 않은 여건에도 용기를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청룡의 기운으로 정진하셔서 뜻하시는 모든 일을 이루는 값진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지난해 광산구의회는 구민께 위임받은 권한을 돌려드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행정사무감사와 구정질문을 통해 광산구의 행정을 면밀하게 살피고 불합리한 정책을 개선해 수혜의 공백을 메우는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또한 사회적약자의 복지와 권리 증진을 위한 목소리를 내며 구민의 대변자라는 본질에 집중해 왔습니다. 주민 간담회와 토론회를 활발히 개최하고, 정책네트워크와 의원연구단체를 운영함으로써 정책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한층 강화한 것 또한 소중한 결실입니다. 올 한해 광산구의회는 의회의 본질에 더욱 집중해 ‘소통하는 열린 의회, 현장중심 실력 의회’로 구민을 위한 광산구를 만들겠습니다.
함께 잘 사는 광산구를 위해 구민과 더 깊게 소통하겠습니다.
지속가능한 혁신은 상생과 균형발전을 통해 이뤄집니다. 광산구의 아픈 곳, 힘든 곳을 더 세심하게 들여다보며 주거와 경제, 일자리, 인권 등 본질적인 생활 기반이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의회는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시대적 요구를 통찰하고 비전을 제시해야 합니다. 의회가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춰 가시적인 비전을 제시하는 정책 제안이 이뤄지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민생의 길목에서 혁신을 가로막는 낡은 관습은 지우고 광산의 도약을 이끌 발판을 만들겠습니다.
미래의 새 창을 열기 위해 현장 속으로 더 깊이 들어가겠습니다.
지역 발전의 판도가 광산을 중심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비추고 있습니다. 장기 난항을 겪고 있는 광주 군 공항 이전 문제와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부지 이전 문제가 해결된다면 광주 전체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선도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또 다른 핵심 열쇠는 어등산 관광단지 부지에 들어설 복합쇼핑몰 건립 사업입니다. 광주를 대표하는 휴양·레저·문화 복합공간이 탄생할 수 있도록 단계마다 요구되는 의회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성장 규모에 걸맞는 도시계획 또한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모두가 상생 발전할 방안을 마련하고 관련 개발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단, 모든 방향은 구민을 위한 것이어야 합니다. 혁신의 터에서 그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구민을 위한 길을 열어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광산구민 여러분.
혹독한 경제 위기 속에서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그러나 이 위기는 우리 광산구가 더 큰 성장을 하기 위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광산구의 발전은 함께 이뤄야 할 목표이며, 함께 건설해야 할 미래입니다. 혁신의 역사에 동행해 주십시오. 구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광산의 자부심과 기상으로 내일을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년 새해 아침
광주광역시 광산구의회 의장 김 태 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