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권 사회복지법인 진산요양원 이사장은 국제학 박사이며 현재 광주시 교육청과 전남도 교육청 대안학교 생활시설인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 남부협의회장을 맡고 있으며 민주평통 사회복지위원장과 국민권익위원회(산하) 반부패국민운동지도자총연합회 상임고문도 맡고 있다.
김용권 민주평통 광주시협의회 사회복지위원장이 12월 26일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3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표창 수여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 표창은 평화적 통일기반 구축과 국민통합에 공적이 탁월한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대통령표창이다.
지난 2022년 11월17일에도 정부과천 청사 법무부 대회의실 7층에서 열린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갱생보호분야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또한, 경북 김천 산학연유치지원센터에서 열린 “2023년 법무부보호복지의날 기념식에서 ”법무부보호복지공단 명예의 전당“ 헌액과 법무부보호명문가 인증패를 받았으며 국민권익위원회(산하) 반부패국민운동지도자총연합회 박범계 조직위원장에게 ”부패방지청렴인상“을 수상하는 기쁨의 영광을 안았다. 박범계 조직위원장은 현재 국회의원이며 전 법무부장관을 역임하기도 하였다.
김 상임고문은“지역사회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과 통일 의식 고취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정진 하겠다”면서 “부정부패 없는 사회를 만들어 평화통일이 하루 빨리 이루어져 온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후세에게 물려주고 싶다”라고 말을 하였다.
김용권 상임고문은 전남대 겸임교수, 광주전남시민사회단체범연합 상임대표,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남부 명예회장, TBN 광주교통방송시청자위원회 위원장, 동반성장이원회 연구위원,민주평통 광주시혐의회 사회복지위원장, 반부패방지 국민운동지도자총연합회 상임고문을 역임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