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4차산업 교육의 중심,'AI 메타버스 센터'인기
12월 27일 개강하는‘빅데이터 분석서비스 개발자과정’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23/12/22 [11:44]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목포의 4차산업 교육을 이끌고 있는「AI 메타버스 센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시가 청년스마트도시 조성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10월 (구)청호중학교에 구축한 'AI 메타버스 센터'가 청년과 주민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AI 메타버스 센터'는 지난 10월 11일 ‘인공지능(AI) 융합서비스 개발자 과정’을 시작으로 무료 취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 수강생들은 내년 3월경 교육을 수료하고 취‧창업 현장에 투입될 예정이다.

또한, 'AI 메타버스 센터'는 오는 27일 ‘빅데이터 분석서비스 개발자과정’을 개강할 예정으로 오는 26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설장비 공유·개방을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신청받아 진행중이다. 목포시 뿐 아니라 인근 지역 학교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신청해 준 결과 12월 중순 현재 약 360명의 학생들이 체험에 참여했다.

체험 프로그램은 헤드셋을 활용한 가상현실(VR) 체험, 태블릿을 활용한 가상캐릭터 만들기, 확장현실(XR)을 활용한 운동/모험/명상 체험, 크로마키 영상 촬영, 인공지능 교육, 로봇 자율주행 실습 등이 있으며, 참여자는 직접 만져보고 경험하는 과정을 통해 4차산업을 주도할 신기술들을 배우게 된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축제장이나 홍보부스에서 한두 번 만져본 게 전부였는데, 전문적인 장비와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4차산업에 관심이 생기는 좋은 기회가 됐다”, “미래로 한 발짝 다가간 기분이었다”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AI 메타버스 센터'는 목포시와 스마트인재개발원이 협력해 구축한 디지털 융합훈련 기반으로 인공지능(AI)‧빅데이터 교육, 체험 프로그램, 시설장비 공유‧개방을 전액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교육 및 체험 신청 문의는 'AI 메타버스 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