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시의회 정재훈 의원 2023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상 수상 |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시의회 정재훈 의원이 지난 20일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지역 의장표창 전수식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표창을 수상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기관으로서 국민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하여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고자하는 시대적 상황과 국민적 여망으로 인해 1980년대 초반에 범국민적 통일기구로 설립된 단체이다.
본 상을 수상한 정재훈 의원은 2014년 목포청년회의소 회장을 역임하고, 사단법인 한국청년회의소 통일정책위원장 활동을 통해 젊은 청년들의 통일문화 확산과 저변확대에 많은 노력해 왔다.
이를 토대로 제12대 목포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과 관광경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의정활동과 더불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목포시협의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남과 북이 정전협정을 체결한지 70주년이 되는 해이며 ‘한반도 평화 원년’이라는 염원이 담긴 2023 통일걷기를 통해 통일문화 확산 분위기에도 동참했다.
정재훈 의원은 “우리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위해 더욱 정진하며, 통일문화 확산에 앞으로도 자문위원으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