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성군 자원봉사센터 ‘보성군 자원봉사자대회’ 주요 행위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보성군은 지난 18일 보성군문화예술회관에서 보성군 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열린 ‘2023년 보성군 자원봉사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성군 자원봉사자대회는 한 해 동안 지역 사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땀 흘려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1년간 활동을 공유하고 위상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400여 명의 보성군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했으며 ‘보성을 밝히는 빛, 우리는 자원봉사자’라는 주제로 식전 행사, 자원봉사 활동 영상 상영, 시상, 기념사, 축사, 대회 주요 행위(퍼포먼스), 작은 음악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 해 헌신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 3개의 자원봉사단체, 12명의 자원봉사자에게 보성군수 표창을 수여해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우수자원봉사자 표창을 받은 김 모 봉사자는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고 1년 동안 자원봉사를 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낸 것 같아 스스로를 칭찬해 주고 싶다.”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을 밝히는 빛!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보성의 오늘이, 보성의 내일이 더욱 밝아지고 있는 것을 느낀다.”라면서 “오늘 하루만큼은 봉사자 여러분들 서로를 격려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