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 부산면, ‘어르신 안전 불빛사업’ LED 센서등 지원
부산면자율방범대, ‘어르신 안전 불빛사업‘ 봉사
기사입력  2023/12/18 [14:04]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 부산면, ‘어르신 안전 불빛사업’ LED 센서등 지원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 부산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어르신 및 장애인 주택 외벽에 태양광 LED 센서등 105개를 설치했다고 전했다.

이번 어르신 안전 불빛사업은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지사의 후원과 부산면남자자율방범대의 봉사로 추진됐다.

부산면에서는 어르신과 장애인 33가정을 선정해 센서등을 설치했다.

태양광 센서등은 낮에 태양광 에너지를 충전했다가 밤에 빛을 내는 장치로 알려졌다.

별도의 전기사용이 없고 움직임을 감지해 자동으로 껐다 켜지는 방식으로 어르신들이 보행 시 주변을 환하게 밝혀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위재열 부산면남자자율방범대장은 “토요일에도 불구하고 대원들이 한 뜻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어서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의 안전한 보행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방지영 부산면장은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지사와 궂은 날씨에도 지역 어르신을 위해 봉사해준 부산면남자자율방범대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위하여 복지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