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소방서, 겨울철 3대 전기제품 안전사용 안내캠페인에 나서
기사입력  2023/12/11 [15:36]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목포소방서, 겨울철 3대 전기제품 안전사용 안내캠페인에 나서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소방서는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겨울철 3대 전기제품(전기히터, 전기장판, 전기열선) 사용 시 안전수칙을 준수를 강조하고자 지난 11일 목포시 소재 동부시장에서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전남소방본부와 화재보험협회에서 추진하는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및 소화기 기증식과 병행하여 추진됐으며, 홍영근 전남소방본부장 및 박의승 목포소방서장, 동부시장 상인회, 목포시 의용소방대원 등이 함께 참여하여 상인들의 안전의식 향상에 일조했다.

목포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 전기제품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전인증(KC마크)을 받은 제품 사용하고 사용 및 보관 시 안전관리 방법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전열기구 사용 전 플러그 손상·전선피복 벗겨짐 확인, 외출 시 전열기구 플러그 뽑기, 전기용품 주변 가연물 제거 및 소화기 비치 등의 안전수칙을 준수를 강조했다.

한편 박의승 목포소방서장은 “겨울철 전기제품 사용 시 작은 부주의에도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며 “전기제품을 사용할 때는 반드시 규격제품 사용 및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켜 겨울철 화재를 예방하여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