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집중 홍보에 나서
기사입력  2023/12/11 [15:37]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목포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집중 홍보에 나서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소방서는 화재 초기 인명·재산 피해 감소를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집중 홍보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아파트, 기숙사 제외)에는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로 구성되며, 소화기는 단독·다세대·다가구·연립주택 등에 세대별·층별 1개 이상 비치하고 주택용 화재경보기는 구획된 실(거실, 주방 등)마다 1개 이상을 설치하도록 법적 의무화 되어있다.

목포소방서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을 높이기 위해 카드뉴스 등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 관내 행정복지센터 통장간담회 참석을 통한 지역주민 대상 설치 독려 안내, 목포역과 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의 전광판 활용 설치 문구 및 영상 송출 등을 실시하여 설치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을 매년 추진해오고 있다.

한편 박의승 목포소방서장은 “화재 초기에 소화기 한 대의 효과는 소방차량 한 대의 효과와 맞먹을 정도로 그 역할이 중요하다.”며 “유사시 초동조치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관심을 기울여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