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돌봄 서비스 평가’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시가족센터가 지난 6일‘아이돌봄 서비스 소통의 날’기념식에서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 전남 유일 도시형 우수기관 A등급에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는 전국 227개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을 3개 그룹으로 분류(도시, 도농, 농촌)해 아이돌봄 서비스 성과 및 서비스 제공 인프라, 아이돌보미 활동 참여 등 사업 현황의 전반적인 내용을 평가했다.
목포시가족센터는 이번 평가에서 이용자 만족도, 아이돌보미 활동률, 이용가정 증가율, 예산집행충실성, 지속적 서비스 점검(모니터링) 등 평가지표에서 전남 유일 도시형 우수기관 A등급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기관 운영사례는 아이돌봄 중앙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개선자문(컨설팅)을 통해 전국으로 널리 확산될 예정이다.
한편, 목포시가족센터에서는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교육, 가족상담, 가족돌봄나눔, 희망드림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 아이돌봄서비스를 더욱 내실 있게 확대·운영하여 맞벌이 등 학부모가 안심하고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잘 자라날 수 있도록 더 꼼꼼하게 챙겨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