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 회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 개최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 회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월 30일 회진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3년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으로 위기가구 발굴, 복지지원 발굴 및 연계 등 민간 중심의 지역복지 실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도 결산보고 및 2024년 추진 사업계획에 대한 심의․의결하고, 올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추진 결과를 공유하며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현갑 민간위원장은 “그동안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보살피느라 협의체 위원님들 고생 많으셨으며, 올 한 해도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남은 사업 추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동절기를 대비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노영금 회진면장은 “올해 다양한 특화사업 추진과 회진면의 복지증진을 위해 물심양면의 지원과 봉사활동을 펼쳐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민·관이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