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시행
기사입력  2023/11/27 [14:00]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의회는 제286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11월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행정복지위원회는 지난 21일부터 4차에 걸쳐 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감사는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10개 부서의 업무 전반에 관한 보고를 청취하고 질의·답변을 통해 각종 현안사업 추진 및 예산 집행 상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잘된 부분은 장려하고 잘못된 부분을 시정·개선토록 하기 위해 실시된다.

의원별 감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윤재숙 행정복지위원장은 ▲ 각종 위원회가 규정이 어긋나게 운영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위원회 위촉직 성별 비율 준수, 서면 심의 지양, 미운영 위원회 폐지 등 위원회 정비를 해줄 것과 ▲ 다문화가족 사업 관련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위기관리대상자를 통합 관리하고, 다문화가정 한국어 교육 지원 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와 ▲코로나 이후 방치됐던 청소년수련원의 관리 상태를 지적하며 위원회 차원의 현장 확인 점검을 실시했으며 하루속히 정상적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 강력히 요구했다.

백광철 의원은 ▲ 군민 건강을 위해 독감 예방접종 무료 대상자 확대를 위해 내년도 추경 예산을 확보하고 농협과 연계하여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 해줄 것과 ▲ 장흥문학상 홍보가 미흡했다고 지적하며 문학상 수상자에 대한 기념식수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발굴하고 홍보를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정임 의원은 ▲ 문화예술회관의 노후된 음향과 조명 등 장비를 개선하고 전문 인력을 충원해 줄 것과 ▲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 구매 실적과 기부금 모금 현황을 분석하여 목표액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 산후조리원 비용 지원 및 산후조리원 신설을 요구했다.

김재승 의원은 ▲ 저년차 공무원의 사기증진을 위해 장기재직 특별휴가를 신설하고 ▲ 우리군 독립유공자의 뜻을 기리기 위해 관련단체와 협의를 통한 항일독립기념탑을 건립해 줄 것과 ▲ 가족단위 관람객이 찾아올 수 있는 전국단위 유·소년 스포츠대회 유치와 동계·하계 전지훈련팀 유치 확대를 주문했다.

김기용 의원은 ▲ 노령화가 심화되는 우리군 현실에 꼭 필요한 남부권 공립 노인요양병원의 조속한 설립을 촉구했으며 ▲우리 선조들의 문화유산 계승 발전을 위해 방촌유물전시관의 전시 물품 보관 및 관리에 노력하고 더불어 문화재 관련 전문 인력 충원을 요구했다.

윤재숙 행정복지위원장은 “3일간의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노력해 주신 동료의원과 집행부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앞으로도 군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발전에 기여하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는 11월 29일 제4차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부서별 보충감사를 실시하고 오는 12월 12일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 결과를 의결, 집행부에 이송하여 지적사항의 처리과정을 지속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