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남군‘입속 탐험 체험교실’에서 재미있게 구강건강 배워요 |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해남군 보건소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구강교육‘입속 탐험 체험 교실’을 운영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입속 탐험 체험교실은 지난 10월 개소한 해남군 구강보건센터에서 새롭게 시작한 구강보건 체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운영 이후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을 중심으로 1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했으며, 재미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입소문이 나 예약이 줄지어 있는 상황이다.
체험교실에서는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린시기부터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 자신의 입속 세균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나의 입속 체험’과 치과의사 체험, 동영상 교육 등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흥미있는 내용으로 참가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센터에서는 교육과 함께 불소 바니쉬 도포 등도 함께해 교육 효과를 높이고 있다.
입속 탐험 체험교실은 매주 화, 수, 목요일 해남군 보건소 1층 구강보건센터 교육실에서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신청 방법은 구강보건센터로 전화 문의 또는 사전에 신청서를 제출 후 구강보건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입속탐험 체험교실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 시기의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구강 건강 관리 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강 건강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