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글로벌지식협력단지" 개관
기사입력  2018/11/01 [10:37]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KJA뉴스통신] 기획재정부는 글로벌지식협력단지를 개관했다.

GKEDC는 대한민국 경제발전 과정을 객관적으로 조망하여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와 공유하는 연구와 학습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GKEDC에서는 대한민국 경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경제 이슈를 포괄하는 콘텐츠를 개발하여 전시하고, 이와 연계하여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개관식에는 고형권 기획재정부 제1차관, 민병두 의원, 진념 前 경제부총리, 국제기구 고위인사, 주한 외교사절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개관을 축하했다.

고형권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개관사를 통해 “한국경제의 도전과 극복의 역사를 담고 있는 GKEDC가 개도국과 국제기구가 함께하는 글로벌 지식공유의 허브가 될 것”이며, 현재 한국경제가 직면한 국민의 삶의 질 개선과 성장잠재력 확충이라는 과제도 소득주도 성장과 혁신성장을 통해 해결해 GKEDC에 새로운 역사로 기록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기획재정부는 개관식 부대행사로 국내외 전문가와 함께 ‘글로벌지식협력단지 발전방안’에 대한 컨퍼런스를 개최했으며, World Bank, ADB 등 국제기구와의 협력방안, 지식협력을 매개로 하는 경제협력 강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