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의회 유금렬 의원,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의회 유금렬 의원이 지난 11월 8일 전라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대상은 전라남도 기초의회 의원 가운데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지방 의정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유금렬 의원은 지난 2022년 7월 제9대 장흥군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어, 전반기 산업경제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장흥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종횡무진 활약해 왔다..
유 의원은 평소 '장흥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지원 조례(대표 발의)', '쌀값 폭락방지 및 가격 안정대책 마련 촉구(대표 발의)', '축산물 가격 안정화 방안 마련(5분 발언)' 등 농축산업인을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치며, 주민들과 밀접하게 소통하고 이를 의정에 반영해온 점이 높게 평가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제 286회 제2차 정례회에서 진행된 수상식에서 유 의원은 “그 동안 도와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군민들의 성원 덕분에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더 낮은 자세로 봉사하는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