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여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4개년 중장기 종합계획 수립…도시비전 본격 추진
5대 핵심전략 및 100개 실행과제…총 5조3000억원 투자 수요
기사입력  2015/02/02 [09:55]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중장기 종합계획인 ‘민선6기 시정운영 4개년 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

 

시는 지난해 10월 공무원과 분야별 전문가, 시민위원회 등 지역사회 각계각층의 의견을 모아 선포한 ‘여수도시비전’을 바탕으로 실질적 실행방안을 마련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전반적인 시책들을 수립해 오는 2018년까지 추진키로 했다.

 

‘민선6기 시정운영 4개년 계획’은 5대 핵심전략과 100개의 실행과제 300개의 단위사업으로 세분화돼 총 5조3000여억원의 예산이 소요될 전망이다.

 

시는 합리적 재원배분을 통해 예산 효율성을 제고하고, 주요 사업에 대해서는 국비 등 다각적인 투자재원 확보를 통해 각종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도시비전의 5대 핵심전략인 ‘시민참여 소통도시’, ‘지역경제 활력도시’, ‘교육복지 으뜸도시’, ‘문화관광 창조도시’, ‘사람중심 행복도시’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들이 전개된다.

 

민선6기 공약사업을 토대로 15대 중점과제를 선정해 향후 4년간 시정역량을 집중하고, 여수의 미래세대를 위해 향후 10~20년 후의 기반을 다지는 사업도 포함됐다.

 

시는 4개년 계획이 흐트러짐 없이 이행되고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분기별로 부서별 추진상황을 점검함으로써 세부계획을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중점과제에 대해 시민과 함께하는 보고회를 열어 시민의견도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민선6기 시정운영 4개년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여수 건설을 위한 이정표를 세우고 이를 향해 돌진하는 추진동력이 될 것”이라며 “공직자의 도전정신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시정참여가 복합돼 여수의 도시경쟁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뉴스깜/송우영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