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람에 투자하는 중소기업이 우리의 미래
홍종학 장관, “존경받는 기업인”과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8/10/31 [11:41]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KJA뉴스통신] 홍종학 장관은 31일, 기업의 이익을 근로자와 공유하고, 직원에 대한 투자를 통해 스스로 학습하는 기업문화를 만드는 모범적인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존경받는 기업인”으로 선정된 기업의 혁신사례를 소개하고, 다른 중소기업에 도입·확산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사업주-근로자간 이익공유, 사내교육, 워라밸 문화 등을 통해 사람 중심의 혁신 경영을 선도하는 중소기업이다.

정부는 사람 중심 투자 문화를 중소기업에 확산하기 위해 근로자와 이익을 공유하고 인재육성에 힘쓰는 성과공유 기업에 대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미 성과공유 기업에 대해 정부 정책지원시 우대하고 있으며, 벤처기업 스톡옵션 및 우리사주에 대한 세제지원을 통해 성과공유 문화 확산을 지원하고 있다.

홍 장관은 간담회에서 “사람에 투자하는 중소기업이 우리의 미래이며, 이들 기업에 대한 정책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존경받는 기업인 대표들을 중소벤처기업부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중소기업 정책 기획과 관련된 아이디어와 현장의 기업애로 등을 수시로 청취할 예정이다.

사업주-근로자간 이익공유, 인재육성 등 혁신 경영을 선도하는 10개사에 대한 종합적인 소개는 KBS “일자리 프로젝트 사장님이 美쳤어요” 프로그램을 통해 방영 될 예정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