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장흥경찰서와 마약중독 예방 교육
기사입력  2023/11/03 [19:04]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장흥경찰서와 마약중독 예방 교육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흥경찰서 의 협조를 받아 ‘마약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마약 중독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증가함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마약의 위험성과 대처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예방교육에서는 시청각 자료 및 프레젠테이션 강의를 활용해 마약의 정의, 종류를 알아봤다.

마약류 사용에 따른 신체적, 정신적 폐해와 심각성, 그리고 이를 피할 수 있는 방법 전달에도 초점을 맞췄다.

교육을 들은 청소년들은 “생각보다 마약의 종류가 훨씬 많았고, 쉽게 마약을 접할 수 있음에 놀랐다. 마약 중독의 무서움에 대해 잘 알게 됐다”고 말했다.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자립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급식물품지원, 전남교육참여수당지원, 검정고시 대비반, 문화체험 활동, 대학진학지도, 자기계발 등 다양한 맞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