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축제 ‘즐겨樂’ 개최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 28일 2023년 청소년축제 ‘즐겨樂’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청소년축제는 장흥군이 주최하고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주관했다.
행사는 새롭게 변화된 야외무대, 농구장, 체육관에서 청소년과 지역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청소년들은 이름표 만들기, 타투체험, 응원봉 만들기, 열쇠고리 만들기, 방향제 만들기 등 11개의 부스를 직접 운영했다.
2부 공연전 행사로는 청소년 기관 종사자 및 청소년 표창 및 장학금 수여와 함께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수상한 강대훈 학생의 상장 전달식이 진행됐다.
공연은 아동·청소년 참여기구의 오케스트라, 세이브(밴드), 방과후아카데미(댄스), 어필(댄스), 유메(댄스) 순서로 무대에 올랐다.
오는 11월 11일에는 총 13개의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장흥군 아동·청소년 진로박람회가 수련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며, “장흥군은 청소년들이 지니고 있는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