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서장 최동철) 돌산119안전센터는 지난 28일 돌사읍 우두리 소재 청솔아파트 1차에서 인명 구조 및 화재진압 대책의 하나로 아파트 관계자와 함께 공기안전매트를 활용한 전개훈련을 실시 하였다.
이번 훈련은 최근 발생하고 있는 고층아파트 화재에 신속한 피난의 어려움이 있어 유사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공기안전매트 전개훈련을 한 것이다.
돌산119안전센터장(소방경 박병옥)은 공기안전매트 설치 시 공간확보를 위한 장애물 제거 및 신속한 설치방법을 지도했으며, 사고발생시 피난·대피 방법 등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더불어 소방차량 출동로 확보를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려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비상발생 시 자위소방대의 역량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평소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는 당부와 함께 “최근 아파트화재와 관련하여 사회적으로 안전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시기를 이용, 소화기등 소방시설 불법강매와 교체,수거 명목으로 대가성 금품을 요구하는 사례가 발생하여 주의를 당부하며, 여수소방서 및 소방공무원은 소방행정의 근간에 청렴이라는 개념이 바로 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위의 사례가 발생하면 즉시 119나 112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KJA뉴스통신/박정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