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시, 2023 하반기 희망톡톡(TalkTalk)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시가 목포의 다양한 로컬콘텐츠 활용과 관련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책에 반영하여 소통·공감 행정을 구현하고, 시정발전을 도모하고자'2023 하반기 희망톡톡(TalkTalk)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목포 로컬콘텐츠를 활용한 지역발전 아이디어로, 로컬콘텐츠는 먹거리, 문화, 예술, 공간 등 지역만의 독특한 유·무형 자원을 말한다.
목포 로컬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5일까지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목포시청 누리집, 우편(목포시 양을로 203, 목포시청 기획예산과)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총 9명(금상 1, 은상 2, 동상 2, 장려상 4)을 선정하며 총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상금은 금상 100만원, 은상 각 50만원, 동상 각 30만원, 장려상 각 10만원이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부서 사전 검토와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고, 등급에 따라 시상금이 지급된다. 선정 결과는 12월 중 목포시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고,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개별 통보한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목포시청 기획예산과(061-270-3624)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통해 목포만의 특색있는 매력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