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시의회 제도개선 특별위원회, 「목포시의회에 바란다 간담회」 개최 |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시의회 제도개선 특별위원회가 목포 발전과 지역 상생을 위한 지역 언론인 초청 ‘간담회’를 25일 개최, 목포시의회 제도개선에 대해 들었다.
이날 의회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10여명의 지역 언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목포지역 언론인에게 듣는 '목포시의회에 바란다'”라는 주제로 향후 의정활동 방향 및 올바른 제도개선 등을 위한 대화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백동규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론집필에 애쓰시는 지역의 언론인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언론인들의 지혜로 목포시의회 의정방향과 제도개선을 위해 함께 해 달라”고 부탁했다.
오피니언 리더들인 언론인들이 참석한 간담회답게 ▲상호 소통하는 의회,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 강화, ▲지역언론산업 육성 및 언론인에 대한 인식개선, ▲미래세대를 생각하는 미래지향적인 정책을 만들어 줄 것을 주문하며 심도깊은 이야기를 나눴다.
백동규 위원장은 “오늘 제안한 지역 언론인들의 제도개선 내용은 12대 의회에서 개선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히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더욱더 경청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의회 제도개선특별위원회는 백동규 위원장과 최유란 부위원장, 유창훈ˑ이동수ˑ이형완ˑ정재훈ˑ최환석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민과 소통하며 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한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