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스마트인재개발원, AI 메타버스센터 개소식 개최
목포시 중점 추진 청년 스마트 도시 구축‘가시화’
기사입력  2023/10/25 [11:02]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목포시와 스마트인재개발원, AI 메타버스센터를 개소하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시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청년이 돌아오는 스마트 도시 구축이 가시화되고 있다.

목포시와 스마트인재개발원이 협력해 조성한 ‘AI 메타버스센터’가 24일 구)목포청호중학교 청호관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홍률 목포시장, 전경선 전라남도의회 부의장, 김귀선 목포시 부의장, 강현철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이사, 최세웅 국립목포대학교 학생취업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AI 메타버스센터는 지역내 학생, 청년, 미취업자 등에게 맞춤형 디지털 융합 훈련과정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크로마키존, AR·VR 체험존, 커뮤니티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누구나 시공간에 구애 없이 디지털 신기술을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기념사에서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만들려는 우리시 여정에 함께 해준 스마트인재개발원,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도․시 교육청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AI 메타버스센터가 우리지역을 넘어 서남권 최고의 K-디지털플랫폼으로 정착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차준섭 스마트인재개발원장은 "기존에 대학 및 광역시에 집중됐던 K-디지털 플랫폼이 목포에 조성되어 대단히 기쁘다"며, “초·중·고 학생 및 모든 시민들이 AI 메타버스센터를 통해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증진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AI 메타버스센터는 지난 10월 11일 ‘인공지능(AI)분야 취업연계 무료 교육과정’을 개강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과 주민들을 위한 ‘메타버스/인공지능/코딩체험 캠프’, ‘재직자들을 위한 ‘DT전환캠프/RPA캠프’를 준비중이며, 방학기간인 12월 20일부터 ‘IoT 융합 SW 개발자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