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지난 27일 순천시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2018 순천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문화의 거리 일대에서 진행되었으며, 사회적기업과 예비 창업팀 등 40개 업체와 시민 1,0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의 주제는 “사회적경제 새로운 순천을 만들다.” 로 순천시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준비한 문화공연, 컬링가족 대회, 유공자표창 등 다양하고 풍성하게 진행되었으며,사회적경제 기업에서 준비한 다향한 체험과 판매, 홍보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붕어빵 나눔, 샌드위치 나눔, 팝콘 나눔등 을 통해 사회적경제의 착함에 반하게 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 순천시청, 코레일전남본부, 순천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순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간 업무협약식이 진행되었고 앞으로 사회적경제가치 공감대 확산을 위해 실천이행을 함께 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NON GMO , NO 플라스틱존 홍보캠페인 현장에는 행사에 참여한 많은 시민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이번 행사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이윤의 사회 환원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의미와 가치 확산으로 사회적경제 활동을 장려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회적경제 기업이 한데 모여 상호 교류하고 협력을 증진시키는 데 큰 의의가 있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