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 정서안정 및 진로취업 지원사업(다채움) 의료인 직업체험 성료”
기사입력  2023/10/13 [17:59]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군 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 정서안정 및 진로취업 지원사업(다채움) 의료인 직업체험 성료”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가족센터에서는 지난 10월 7일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병원에서 관내 다문화가족 자녀 15명을 대상으로 정서안정 및 진로취업 지원사업(다채움)의 직업체험 프로그램 '꿈 찾기'의 3회기, 의료인 직업체험을 진행했다.

다문화가족 자녀들은 한의과에서 한약재와 뜸과 침 치료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CT 장비, 고주파 온열암치료기, 이동형 씨암 엑스선 촬영 장치 등 최신 검사 장비와 재활을 위한 워킹 레일, 가상현실 재활 치료기 등 재활을 위한 설비를 견학하고 일부는 체험하며 진로를 탐색하고 견문을 넓혔다.

다문화가족 자녀들은 “게임하듯이 재활을 할 수 있다니 신기하다”, “아픈 사람들을 낫게 해주기 위해 정말 많은 장비와 의료인이 필요한 것 같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통합의료병원 이정한 원장은 “한센병에 40년간 헌신한 故 마리안느 간호사와 마가렛 간호사만큼은 아니더라도 인류 건강에 기여하고 생명존중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체험이 더 많이 준비되어 있다. 장흥군민 및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언제든 다시 찾아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정서안정 및 진로취업 지원사업은 다문화가족의 아동 및 청소년들이 가정이나 학교 등에서 느낄 수 있는 고민을 편안하게 상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적응하고 추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진로탐색과 직업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박혜영 센터장은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하며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대해 탐색했던 경험이 추후 다문화가족 자녀가 훌륭한 사회의 일원으로 적응해나갈 토대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