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 이웃사랑나눔실천‘정남진사랑나눔봉사대’성료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과 장흥종합사회복지관은 최근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 ‘제83회 정남진 사랑나눔봉사대’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정남진사랑나눔봉사대는 지난 11일 용산면에서 목욕봉사, 주거환경 개선 등 17개 분야 11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일상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을 찾아 봉사를 실시했다.
이 봉사대는 7개 봉사, 17개 세부사업으로 분류하여 이동목욕, 이동빨래, 가전제품수리, 밑반찬배달, 보일러, 방충망수리, 전기·가스안전관리, 정리수납, 집수리(도배·장판), 칼갈이, 수질검사, 이미용(커트․염색), 치과, 물리치료 등 봉사활동으로 이뤄진 봉사단이다
그 동안 정남진사랑나눔봉사대는 2009년부터 12개 기관 및 봉사단체 70여명을 시작으로 2023년 83회를 맞아 18,000여명이 수혜를 받았다.
접근성이 떨어지는 오지마을을 찾아 원스톱 생활 밀착형 복지서비스와 다양한 제공하여 군민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았다.
김성 장흥군수는 “올 한해도 정남진사랑나눔봉사대의 헌신적인 활동으로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받았다. 봉사대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더 많은 소외된 이웃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