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2023년 생물테러 대비·대응 합동 모의훈련 및 가두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23/09/21 [15:20]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군, 2023년 생물테러 대비·대응 합동 모의훈련 및 가두캠페인 실시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21일 감염병 생물테러 의심 사례 발생 시 신속·정확한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경찰과 소방 관계자와 보건소 직원이 합동하여 “2023년 생물테러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이론, 개인 보호복 착탈의와 다중탐지키트 활용, 검체 수송 용기 이용 및 이송 등 호남권 질병대응센터와 전남소방교육대의 전문가의 강의 및 실습으로 진행됐다.

교육 후에는 의심 우편물 발견 시 행동 요령을 주민들에게 홍보하고자 장흥 공용버스터미널과 토요시장 등에서 가두 캠페인을 전개했다.

장흥군 보건소 관계자는 “의심 우편물 발견 시 개봉하거나 이동시키지 말고 즉시 경찰(112)에 신고해야 하며, 냄새를 맡거나 맨손으로 만지는 행동은 자제해야 한다”며 “의심물질이 묻었을 경우에는 신속히 흐르는 물에 씻는 등 대국민 행동대응 요령을 숙지하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