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하반기 아웃리치 운영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장흥군 일원에서 열리는 전남학생스포츠문화축제(9월 14일~16일)를 시작으로 전남동부신청사에서 전남청소년박람회(9월 15일~16일)에서 아웃리치를 진행한다.
장흥 탐진천변에서는 전남학생스포츠문화축제 행사에 참가 청소년들에게 편백오일을 활용한 ‘나만의 향수 만들기’, 전남청소년박람회 ‘랜덤퀴즈 풀고 선물받고’를 진행한다.
한국말산업고등학교, 장흥초등학교, 정남진산업고등학교 등 장흥군청, 장흥교육지원청, 장흥경찰서 등 유관기관도 아웃리치 행사에 함께 참석한다.
참가 기관들은 학교폭력 예방 및 흡연예방, 자살예방 캠페인을 통해 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반기에는 총5회에 걸친 아웃리치를 통해 1,300여명의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에게 청소년전화 1388을 홍보와 더불어 고위기청소년맞춤형프로그램 등 각종 프로그램을 홍보했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개인 및 집단상담, 부모교육, 고위기청소년맞춤형프로그램, 찾아가는 청소년 동반자 사업, 대안위탁교육 등 장흥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