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제4회 순천 어린이 문화포럼”개최
어린이를 위한 도서관 서비스 논의
기사입력  2018/10/24 [13:21]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포스터
[KJA뉴스통신] 순천기적의도서관에서는 전국 도서관 관계자와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8일에 ‘제 4회 순천 어린이 문화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우리나라 어린이도서관 발전과정의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던 순천기적의도서관 개관 15주년을 맞아 어린이도서관과 그 서비스, 그리고 도서관인들의 도전과 실험, 성과와 한계를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했다.

‘어린이를 위한 도서관 서비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포럼은 주제발표, 사례발표, 질문과 토론 순으로 진행 된다.

1부 주제발표는 이용훈, 한성옥, 장지숙이 어린이 도서관과 지역사회 발전, 어린이 전문사서 가능성을 이야기함으로써 어린이 서비스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2부 사례발표는 박경숙, 송현수, 김은엽, 정세나, 김성란, 김경희 등 국내 도서관 관계자들이 그동안 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한 도전과 실험의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 도서관이 어디까지 와 있는지, 어린이를 위한 도서관 서비스를 이야기한다.

더불어 클래식 연주단 ‘아토 앙상블’의 그림책 콘서트도 준비되어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성장한 어린이들이 우리 사회에 만들어 낼 창조력은 무궁무진할 것이기에 도서관 전문가, 작가와 출판사, 도서관 봉사자와 시민들이 서로 소통하며 어린이 독서문화에 대한 생각을 나눔으로써 수준 높은 어린이서비스의 토대가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럼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11월 4일까지 순천 기적의도서관으로 전화신청이나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기적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