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라이온스클럽, 창립 50주년 기념 하계의료봉사 펼쳐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2지구 장흥라이온스클럽은 지난 9월 3일 창립50주년 기념 하계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매년 하계의료봉사를 실시해 오고 있는 장흥라이온스클럽은 올해 안양면 수문 용곡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펼쳤다.
이번 하계의료봉사는 김안과와 장생약국, 장흥우리병원, 법무, 건축 회원이 봉사활동에 나섰다.
김안과에서는 1차 진료를 통해 현장치료가 어려운 주민들에게는 정확한 진료를 거쳐 치료 및 수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장흥우리병원 조정 회원의 제공으로 150여명의 어르신들이 영양제 수액을 맞았으며, 법무와 건축 상담도 함께 실시했다.
의료봉사 후에는 마을 주민들을 위해 음식을 준비해 주민잔치를 열었다.
장흥라이온스클럽은 하계의료봉사 외에도 안양라이온스클럽회원들과 함께 마을주변과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봉사활동에는 김승호 지구총재, 김성 장흥군수, 장흥라이온스클럽 회원인 왕윤채 장흥군의회 의장, 김재승 의원 등이 참석해 회원들을 격려했다.
김기철 회장은 “오늘 봉사활동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 주신 회원님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화합을 위한 사회단체로서의 그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